집중적인 심리지원 통해 필요한 교육 받도록 지원

▲ 경기고양위더스학교, ‘2018 대안교육 위탁기관 치유학교’ 선정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경기고양위더스학교’가 경기도 교육청이 지정하는 ‘2018년 대안교육 위탁기관 치유학교’로 선정됐다.
 
‘경기고양위더스학교’는 학업 중단 위기에 처해있거나 치유가 필요한 학생들이 학업을 중단하지 않고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된 치유형 대안학교다. 정서 및 행동 문제와 정신과적인 어려움에 초점을 맞춰 집중적인 심리지원을 통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육과정은 정규교과로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수업을 각 2시간 이상 편성한다. 대안교과로는 ▲게슈탈트 기반 알아차림 훈련, ▲스트레스 감소훈련, ▲표현예술치료, ▲인지치료, ▲원예치료, ▲신체기반 안정화기법, ▲독서치료 등이 운영된다.
 
위탁 절차는 ▲입학신청서 및 지원서 제출, ▲서류 심사, ▲입학 가능 여부 확인, ▲행정절차, ▲입학 동의서 작성, ▲적응기간, ▲심의, ▲학교 등록, ▲수료로 이뤄진다. 지난 2016년 6월 개교 이후 지난해까지 17명의 중·고등학생이 수업에 참여, 진급 또는 졸업과정을 마쳤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031-908-3567)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