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 정지훈이 나비팀에 합류하면서 진실에 빠르게 다가가고 있다. 정진영에게 예지 능력이 없다는 사실까지 알아낸 것이다. 앞으로 이선빈과의 공조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지난 16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스케치: 내일을 그리는 손(이하 스케치)’(극본 강현성, 연출 임태우, 제작 네오 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 8화에서는 강동수(정지훈)와 유시현(이선빈)이 스케치의 단서를 추격하면서 알아낸 반전이 화제를 모았다. 더불어 본격 공조를 시작한 두 사람이 서로를 지켜내는 과정에서 끈끈한 동료 케미를 발휘하며, 극을 더욱 흥미진진하게 이끌고 있다.
 
강동수는 “김도진 뒤에 또 다른 누군가가 있습니다”라며 김도진의 배후를 찾기 위해 나비팀에 들어가겠다는 의사를 밝혔고, “경찰로서 지켜야 할 최소한의 선은 지키겠습니다”라고 약속하며 나비팀과의 본격 공조를 시작했다.
 
이때부터 동료애는 더욱 끈끈해졌다. 유시현은 “강형사님도 이제 우리 동료잖아요. 같은 팀이고. 그걸 알고 계셨으면 해서요”라며 먼저 다가갔다. 이에 강동수는 “신경써줘서 고마워. 그 말 들으니까 마음이 뭉클해지고 가슴이 따뜻해져서 나 원래 이런 말 잘 안 하는데 이 말 꼭 해주고 싶다”라더니, “너나 잘하세요. 까불지 말고”라고 농담까지 건넸다. 이어 “좋든 싫든 이제 우린 동료잖아. 내 등 뒤를 맡길 인간이 어떤 인간인진 좀 알아야 되지 않겠어?”라며 전과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강동수와 유시현은 함께 단서를 추적해 4년 전에 죽은 줄 알았던 백우진 형사를 찾아냈다. 스케치에서 장태준(정진영)을 향해 총구를 들고 있던 남자가 바로 백우진 형사였던 것. 강동수가 모든 패를 솔직히 내보이며, “예지능력자의 정체, 장태준 과장 아닙니까”라고 묻자, 백우진 역시 “장태준 과장, 그 사람에게는 미래를 보는 능력이 없습니다”라는 충격적인 진실을 말했다.
 
이후 두 사람은 김도진이 장태준의 지시를 받고 백우진을 처단하려던 현장을 덮쳐 그의 목숨을 구했다. 유시현이 수상한 낌새를 느끼자, 강동수가 “너보다 뛰어난 능력자가 있다면 백우진이 지금 이 시간, 저곳에 들어간다는 사실을 미리 안다는 게 가능할까?”라고 추리해낸 결과였다.
 
제작진은 “앞으로 더욱 빛을 발할 동수와 시현의 협동 수사를 주목해 달라. 이들과 함께 극이 전개될수록 드러나는 인물들의 비밀과 숨겨진 단서를 추리해보면, 거대한 진실에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스케치’, 매주 금, 토 밤 11시 JTBC 방송.
 
<사진제공- ‘스케치’ 방송화면 캡처>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