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 ‘제1회 5020 고양 가와지볍씨 축제’ 개최

 
 
고양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3일(토) 센터 내 가와지볍씨 박물관에서 ‘제1회 5020 고양 가와지볍씨 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신석기로의 볍씨 여행’을 주제로 한 실내·외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실내에서는 가와지볍씨의 후예 가와지쌀을 이용한 쿠킹 클래스와 우리아이 이유식 클래스가 진행되며 야외 탐험 프로그램으로 볍씨 발굴 체험, 가와지와 선사유적 퀴즈풀기, 가와지볍씨 박물관 탐험로드가 준비 돼 있다.
 
또한 볏짚으로 만든 ‘가와지 팜 피크닉존’을 조성, 가족, 연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편안한 쉼 공간이 꾸며진다. 가와지 카페존에서는 가와지쌀을 이용한 가와지밥알 아이스크림 등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신나는 가와지볍씨 버스킹 음악공연도 함께해 행사의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가와지볍씨와 선사시대 유적 이야기를 통해 고양시의 역사와 정체성을 알리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가와지볍씨 박물관이 고양시 농업 역사를 간직한 박물관으로 한 발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1회 5020 고양 가와지볍씨 축제’는 오는 23일(토) 11시부터 21시까지 진행되며 프로그램 사전 접수 신청은 고양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