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주민과 함께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만든다

계획.시행.평가 과정에 주민, 공공, 민간 참여기회 확대

김병화 2018-06-14

▲ 안산시, 주민과 함께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만든다

 

안산시는 지난 7일 글로벌다문화센터에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2019년~2022년) 수립을 위해 25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54명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의 사회보장 실태와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에 따라 4년마다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2005년부터 수립해 오고 있으나, 그동안 관주도의 기획과 주민참여가 제한적이라는 문제가 꾸준히 제기됐었다.

 

시는 이를 보완하고자 이번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서는 계획.시행.평가 과정에 주민, 공공, 민간이 함께 참여해 지역이 꼭 필요로 하는 복지가 마련되도록 참여기회를 확대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3개 동이 모둠을 구성해 교통, 시민의식, 안전, 복지, 환경 등 주민들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분야에 대해 발전방향을 제시했으며, 앞으로 계획 수립 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추진단과 의견을 공유해 나갈 예정이다.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공동 총괄을 맡고 있는 신원남 복지문화국장과 강기태 민간위원장은 “계획 수립 단계부터 각 동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지역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산형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 2018-06-1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포토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웨이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