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전후가족관계회복지원사업 가족캠프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박영혜)는 지난 9~10일 이혼전후가족관계회복지원사업 가족캠프 ‘우리가족 소풍가는 날’을 진행했다.
 
가족캠프 ‘우리가족 소풍가는 날’은 이혼위기가족의 부모자녀 간 유대와 신뢰감을 증진시킴으로서 가족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돕고 이혼위기에 있는 가족의 가족관계 단절을 예방하고 관계개선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는 수원지방법원안산지원에 이혼접수 중에 있거나 부부갈등으로 상담 중에 있는 9가정, 27명이 참여했다.
 
1박2일 가족캠프 프로그램 내용으로 에버랜드활동, 댄스테라피(동작치료), 가족화합 및 편지쓰기, 가족티셔츠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가자 김oo씨는 “캠프에 참여하여 아이들과 아내와 함께 가족 관련된 주제를 가지고 댄스테라피 등 활동을 통하여 서로의 생각을 이야기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박영혜 센터장은 “이번 가족캠프는 이혼위기 가정의 부모와 자녀가 서로 화합하고 가족애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게 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이혼위기가정에 대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 하겠다” 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ansan.familynet.or.kr ) 또는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031-501-003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