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3회 구강보건의 날’ 맞아 다양한 행사 열어

▲ 고양시, “정기적 구강검진 평생 건강의 첫걸음”
 
고양시는 관내 각 구 보건소에서 지난 7일(목)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 건강의 첫걸음’을 슬로건으로 각 구 보건소, 고양시어린이집연합회,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고양시치과의사회 등 관계자를 비롯한 많은 고양시민들이 함께했다.
 
기념식은 덕양구보건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지난 건치 선발대회를 통해 선발된 어린이집·유치원 등 6개 기관 및 건치어르신 6명에 명패 등을 수여했다. 이어 관내 15개 아동기관을 초대해 올바른 구강건강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빨간 모자와 충치늑대’ 인형극 공연을 함께 관람했다.
 
같은 시각 어울림극장 외부에서는 ▲‘입쏙~’건강진단, ▲치아목걸이 만들기, ▲내가 바로 구강 퀴즈왕, ▲불소체험관, ▲천연치약 만들기, ▲엠버버스 등 구강관리 체험부스와 ▲찾아가는 건강버스, ▲스트레스 검사, ▲올바른 손 씻기, ▲건치를 위한 금연, ▲비만, 심뇌혈관 예방사업 등 건강홍보관도 함께 운영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아건강은 한 번 잃으면 다시 되돌리기 힘들고 비용도 많이 소요된다. 올해 구강보건의 날 슬로건인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건강의 첫걸음’에 함축되어 있듯이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 예방중심의 치아관리를 통해 구강건강을 지키고 관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