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4~6학년 35명 모집, 자연과 함께 즐기는 여행

의왕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민재)은‘토요체험 자연에서 놀자’7월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한다.
 
‘여름아 부탁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7월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35명을 대상으로 오는 7월 14일 토요일 양평에 있는‘그린토피아’체험학습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청소년들이 자연에 대한 지식을 얻어갈 수 있도록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종류와 쓰임새에 대해 잘 몰랐던 과일과 허브를 활용한‘화전만들기’,‘과일잼 만들기’를 비롯해 본인이 직접 제철과일을 거둘 수 있는‘과일수확체험’, 함께 참여한 친구들과 협동심을 발휘할 수 있는‘물놀이 서바이벌’을 진행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19일까지이며 1인당 15,000원의 참가비가 있어 참가신청은 현장에서만 가능하다. 단, 프로그램 실시 날짜는 7월 장마기간으로 인해 변동될 가능성이 있으며,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031-346-8185)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박민재 관장은“자연친화적인 공간 속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환경을 대하는 방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자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토요체험 자연에서 놀자’는 계절에 맞는 자연활동을 진행하여 청소년들의 생태 감수성을 증진하고 자연이 즐거운 놀이공간임을 인식시키기 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앞으로 10월과 12월 두 차례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