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자료실 업무 지원 위한 도서 대출·반납용 리더기 기증

▲ 국제로타리, 주엽어린이도서관에 물품 기증
 
국제로타리(Rotary International)가 고양시 주엽어린이도서관에 도서관 자료실 업무 지원을 위한 도서 대출·반납용 리더기 두 대를 기증했다.
 
기증식에는 2016 국제로타리 세계대회 호스트조직위원회(HOC) 운영위원장과 국제로타리 3690지구 총재, 일산서구도서관과장 등이 참석했다.
 
일산서구도서관과장은 “도서관의 가장 기본적이면서 중요한 업무가 자료의 대출·반납인데 기증해 주신 리더기로 도서관 자료실 업무가 한결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2016국제로타리세계대회’를 계기로 주엽어린이도서관과 인연을 맺은 국제로타리는 주엽어린이도서관의 외국 원서 자료실인 ‘세계어린이도서실’ 조성에도 도움을 준 바 있으며 세계 여러 나라 그림책 원서와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기기 등을 기증함으로써 주엽어린이도서관과 세계어린이도서실 성장에 힘을 보태왔다.
 
국제로타리 관계자는 “세계어린이도서실이 주엽어린이도서관의 특징적인 자료실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것 같아 흐뭇하다”면서 “지역민들이 주엽어린이도서관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수준 높은 도서관 서비스를 누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