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 ‘행복한 부부 프로그램’ 운영

▲ 고양시, ‘예비신혼기 부부’ 역할을 알아보다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2018 행복한 부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최근 아름답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 예비·신혼기 부부교육을 진행했다.
 
총 4회기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1회기 신혼기의 이해에서부터 ▲2회기 결혼생활에서의 부부역할, ▲3회기 갈등해결을 위한 바람직한 의사소통, ▲4회기 합리적인 결혼 생활 설계를 위한 재무계획 등 결혼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으로 이뤄졌다.
 
1회기는 신혼기 발달과업을 통해 준비해야 하는 것과 우리 부부가 실천하고 있는 사항에 대해 점검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위해 노력해야 하는 점을 구체적으로 계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2회기는 부부의 친밀감 향상을 위한 드림캐쳐 만들기를 진행했으며 3회기는 신혼기 갈등에 대해 예측해보고 서로의 다름을 이해 및 행복한 부부대화법을 학습했다.
 
마지막 시간에는 부부간 재무대화의 중요성 인식 및 결혼 전 서로 알아야 할 체크리스트를 합의함으로써 결혼 후 발생할 수 있는 혼란을 예방하고 합리적인 결혼 생활을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했다.
 
교육에 참여한 예비·신혼부부들은 “교육을 통해서 결혼의 의미,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 부부 의사소통 방법 등에 관해 배울 수 있었다”, “서로에 대해서 보다 더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등 교육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