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크린토피아와 업무협약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채정환)은 ㈜크린토피아(대표 이범택·이범돈)와 업무협약을 맺고 3월부터 성남시 거주 재가 장애인 중 주거공간이 협소하거나 장애로 인해 이불 및 의료세탁이 어려운 가정을 선택, 세탁서비스를 제공하는 ‘버블버블’사업을 펼치고 있다.
 
‘버블버블’은 세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가 장애인 가정에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여 깨끗한 위생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의류 및 이불을 수거 후에 ㈜크린토피아를 통해 깨끗하게 빨래를 해주는 사업이다.
 
장애인종합복지관은 3월, 6월 9월, 12월 등 연 4회에 걸쳐 성남시 거주 재가 장애인가정을 찾아 의류와 이불(이불 3채, 옷 3벌)을 수거하고 있다. 아울러 이불세탁, 옷 세탁 서비스는 수시 접수를 받고 있다. 서비스를 원하는 재가 장애가정에서는 장애인종합복지관 사례지원팀(031-720-28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성남시 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버블버블’사업을 통해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생활환경을 개선해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크린토피아는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 소재 전문 세탁 서비스 기업으로 현재 136개 지사, 2천630개 가맹점을 통해 전국 네트워크를 가진 중견 기업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