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악면 새마을 지도자 협의회, 새마을 부녀회, 주민자치위원회 참여

▲ 송악면 새마을지도자회ㆍ부녀회ㆍ주민자치위원회 합동사진
 
아산시 송악면은 19일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 부녀회,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송악면 강당골 및 궁평리 저수지 일원에서 봄철 관광객과 더불어 늘어난 쓰레기 등을 수거하고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민ㆍ관이 하나되어 우리 고장 스스로 가꾸며 아끼는 마음을갖자’라는 취지로 시작해 주요 도로변 및 주차장과 등산로에 산재해 있는 무단 투기물 및 쓰레기 등을 총 2톤을 수거했다.
 
남상돈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과 이선애 부녀회장은 “회장으로 취임한 이래처음으로 활동한 대청소 참여로서 감회가 남다르고 현업에 바쁜 와중에 많이 참여해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손준배 주민자치위원장은 “송악면 주요 관광지에 관광객들이 많이 유입되는 것은 좋지만 매년 그에 따라 쓰레기량이 증가하는 것을 보니, 우리 사회의 안 좋은 단면을 느끼는 것 같아 섭섭한 마음도 있다. 하지만 이렇게 여러 기관ㆍ단체 및 송악면과 합심하여 지역사회가 단합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기석 송악면장은 “지금 시기는 송악면의 주요 관광지에 급격히 관광객들이 모여드는 시기여서 집중 관리가 필요한 시기다. 이러한 문제에 시기적절하게 봉사해주신 새마을지도자 협의회ㆍ부녀회와 주민자치위원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