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읍면동 보건복지서비스를 통한 복지사각지대 없는 아산 만들기 실현

▲ 김은경 행복키움지원팀장이 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아산시는 18일‘2018.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교육 및 간담회’시간을 가졌다.
 
오전 9시부터 오후까지 3차례 2018 충남사회조사를 담당하는 사회조사 관리자 5명, 현장에서 지역복지를 실천하는 서부종합사회복지관과 탕정종합사회복지관의 직원 20명을 찾아가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읍·면·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의 추진에 따른“2018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의 안내, 행복키움추진단사업 안내, 이웃이 이웃을 돕는 민간의 역할,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관한 협업”에 대한 교육으로 아산시 행복키움지원팀 김은경 팀장이 강사로 나서 교육을 실시했다.
 
24명의 사회조사원과 20명의 종합사회복지관 직원들이 가정방문과 지역에서업무를 할 경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발견하면 즉시 연락할 수 있는협조체계 협의 등 간담회와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이○○씨는 “아산 전 지역에 읍면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가 이루어져 맞춤형복지팀을 통해 먼저 찾아가는 복지를 펼친다는 설명을 반갑게 들었다”며, “가정방문을 할 때 만나는 어르신과 주민들을 잘 살펴보고 이웃을 도울 수 있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함께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박승우 사회복지과장은 “읍면동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사업이 시민을 위한맞춤형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시민에게 밀접하게 다가가 있는 사회복지사와 2018 충남사회조사원이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 아산시는찾아가는 읍면동 보건복지 사업을 통해 시민의 복지체감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