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광역시 국제도시화 추진위원회 개최

‘2018년 국제도시화 시행 계획’심의

김병화 2018-04-17

울산시는 4월 17일 오전 11시 본관 4층 국제회의실에서 ‘2018년 국제도시화 추진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장 김형수 경제부시장 주재로 2017년 주요 성과와6대 과제 20개 시책을 내용으로 하는 ‘2018년 국제도시화 시행 계획’을 심의한다.

 

시는 지난해 광역시 20주년 승격기념 해외 자매·우호 도시 축하사절단 초청 등 교류를 통한 우호 관계 증진과 울산의 랜드마크가 될 전시컨벤션센터 시설의 본격 건립을 위한 착공 등을 역점적으로 추진한 바 있다.

 

또한, 제19회 한·중·일 지방정부 교류회의 개최, 동아시아경제교류추진기구(OEAED) 국제비즈니스 부회 등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성과를 보였다.

 

아울러, 올해는 동북아오일허브 트레이더 유치단 파견, 울산공항 이용 활성화, 동남아시아 교류 확대 등 다양한 국제도시화 사업 추진을 통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도시 경쟁력을 강화하여 세계로 뻗어가는 울산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울산시는 “모든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거점도시로 발전하는 울산을 만들기 위해 위원회가 선도적 역할을 해나갈 것이며, 글로벌 도시 울산 브랜드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의 의견을 수렴하여 ‘국제도시화평가 및 발전방안’이란 주제로 울산의 국제화 수준을 평가하고, 발전전략을 마련하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국제도시화 추진위원회’는 2011년 제정된 울산광역시 국제교류협력및 국제도시화에 관한 조례에 따라 국제도시화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심의·조정하기 위해 15명의 위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기사입력 : 2018-04-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포토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웨이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