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줄넘기 특별공연” 단체사진
 
▲ “줄넘기 특별공연” 단체사진

성남행복누리센터(센터장 이종민)는 지난 15일(일) “제17회 성남시장배 생활체육 체조 경연대회”에 초청되어 줄넘기 특별공연에 참가하였다.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성남행복누리센터는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지정받아 운영하는 장애인주간보호시설로, 타인의 도움 없이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장애인을 낮 시간동안 보호하여 가정의 보호부담을 경감시켜주며 일상생활지원, 사회심리재활, 교육지원, 여가생활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성남행복누리센터는 이용인의 체력증진 및 공동체 의식 함양 등을 위해 경기도 장애인 체육회의 후원으로 “늘찬 체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이용인들의 재능을 발굴하여 경연대회 참여 결과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대회가 끝난 후 이번 대회에 참가한 문** 이용인에게 이번 대회에 참가한 소감을 묻자 “작년에도 이 대회를 나와 큰 상을 받아서 기뻤는데 이번에도 대회에 참가하여 이렇게 또 큰 상을 받으니 너무 즐거운 하루였다. 내년에 또 특별공연을 할 수 있다면 또 나와서 하고 싶은 마음이다.” 라고 말하였다. 또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한** 이용인의 보호자 김** 어머님께서는 “오늘 많은 사람 앞에서 큰 박수를 받으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 하고, 다음에는 화려한 옷을 입고 참가하여 줄넘기뿐만 아니라 댄스로 도전해보면 좋을 것 같다”라고 말하였다. 참여한 모두가 오늘 대회를 마지막까지 즐겼으며 이용인들은 열심히 노력한만큼 큰 상을 받게 되어 기뻐하였다.
 
이종민 센터장은 “이번 경연대회 공연을 통해 이용인들이 많은 사람들 앞에서 그동안 연습한 줄넘기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이용인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노력 하여 사회참여 및 성취감 향상을 높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성남행복누리센터는 성남시 거주 만 18세 이상 40세 이하인 지적, 자폐성, 뇌병변 장애인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031-720-855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