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 부담은 줄이고, 지역주민 삶의 질은 올리고!

 
고양시 일산동구는 악취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중소기업 악취배출시설을 대상으로 한국환경공단에서 실시하는 악취저감기술 무상지원 서비스를 안내한다.
 
일산동구에는 크고 작은 사업장이 밀집한 곳에서 발생하는 생활악취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례가 있으나 중소·영세 사업주에게는 악취저감 컨설팅 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악취 저감시설 설치가 지연되는 등의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국환경공단에서 실시하는 악취저감기술 무상 지원 서비스 홍보에 나서고 있다.
 
악취저감기술 무상지원 서비스는 사업장의 악취배출공정 및 방지시설 운영관리실태 조사를 통해 원인 물질을 규명하고 악취발생요인을 분석하여 악취관리방안을 제시하는 등 악취 관련 정보 제공과 저감기술 상담을 지원한다
 
기술지원 신청이 필요한 사업장에서는 한국환경공단 악취관리처 악취기술지원팀(☎042-939-2433, FAX: 042-939-2469)으로 직접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시 ▲악취저감기술 지원 신청서, ▲중소기업 확인서 ▲악취배출시설 공정도, ▲악취물질 처리계통도를 제출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중소·영세 악취배출사업장과 시민이 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악취저감기술 무상지원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