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생연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정석)는 지난 22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국민주택 경로당에서 평소 복지서비스에 관심이나 욕구가 있어도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찾아가는 맞춤형복지서비스 제공하고, 복지사각지대로 위기에 처한 소외계층을 적극 발굴하여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홍보로 ‘행복드림의 날’을 운영하였다.
 
생연2동 행정복지센터는 찾아가는 맞춤형복지서비스를 통해 경로당을 찾은 30여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맞춤형복지급여 등 주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복지서비스에 대한 안내와 상담을 통해 본인 상황에 맞는 복지서비스 연계를 위해 진행되었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물품 및 안내문도 배부하는 등 먼저 다가가는 복지서비스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행복드림의 날’과 연계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노인 우울증 검진을 실시해 드리며, 우울증 예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드렸다.
 
박정석 생연2동장은 “행복드림의 날을 통해 복지정보를 몰라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주민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경로당 등 다양한 장소에서 복지 상담과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개인별 맞는 복지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도록 적극적 복지행정을 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