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시 소요동, 주민자치위원 신규 위촉
 
동두천시 소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계홍)는 지난 22일 소요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월례회의를 개최하며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함께 활동할 주민자치위원 2명을 신규 위촉했다.
 
이날 위촉된 류순상, 민병건 위원은 2018년 공개모집을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고, 주민자치위원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거쳐 선정되었다.
 
새로 위촉된 두 위원은 지금까지의 경험과 앞으로의 노력을 통해 내 고장의 발전과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이후 진행된 월례회의에서는 주민자치 실적과 추진계획 등을 확인하고 자체안건에 대한 논의를 거쳤다.
 
소요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2018년 특색사업 「마차숲&희망의 거리 소요동」을 진행하며 동양대학교 통학로 거리 환경조성과 마차산 스토리텔링 및 등산로 개선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도 마차산 스토리텔링 자료 수집을 위해 마차산 동굴탐방에 나서기로 하는 등 주민자치위원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계홍 위원장은 “새롭게 위촉되신 두 분 위원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특색사업 등 여러 분야에서 신규위원들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대식 소요동장은 “주민자치위원들의 역할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지금, 새롭게 위촉된 위원들이 주민자치 활동과 동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에 힘써 주시리라 믿는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