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암 예방의 날’ 맞아 홍보 캠페인 실시

▲ 고양시, ‘암 예방’ 위해 거리로 나서다
 
고양시는 3월 21일 ‘암 예방의 날’을 맞아 암 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화정역, 마두역, 일산역 일대에서 캠페인을 실시했다.
 
‘암 예방의 날’은 매년 3월 21일이다. ‘암 발생의 1/3은 예방 활동으로, 1/3은 조기 진단과 조기치료로, 1/3은 진단 후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완화가 가능하다’는 의미로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지정했다.
 
암은 우리나라 국민 사망원인 1위 질환이긴 하나 암 검진을 통해 조기에 발견하면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부담과 사망을 감소시킬 수 있다.
 
이에 고양시 관내 3개구 보건소는 거리로 나가 시민들에게 암은 예방 가능한 질환이라는 인식을 고취시키고 암 예방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국가 암 검진사업 리플릿을 배부하는 등 홍보에 박차를 가했다.
 
아울러 건강홍보관을 함께 운영, 시민을 상대로 암 예방을 위한 금연 상담과 혈압·혈당 측정 및 개별 건강 상담도 실시했다.
 
한편 국가 암 검진을 통해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5대암 확진을 받은 경우 주소지 관할 보건소에 신청하면 암 의료비 일부를 지원 받을 수 있다. 검진대상자는 공단에서 송부한 무료 암검진 대상자임을 증명하는 대상자 표지와 신분증(건강보험증 또는 의료급여증)을 지참하고 지정된 암 검진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암은 조기검진으로 치료가 가능하므로 검진주기에 검진을 꼭 받아야 한다”며 “국가 암검진을 받지 않고 확진판정을 받았을 때에는 암 의료비 지원이 되지 않으므로 이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되지 않도록 국가 암검진을 꼭 받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