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덕양구청 직장어린이집 제14회 졸업식 개최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청 직장어린이집은 지난 22일 덕양구청 대회의실에서 제14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번 졸업식 주인공은 21명의 하늘반 만 5세 원아들이다. 행사에는 학부모를 비롯해 교직원 및 졸업생들과 어린이집에서 함께 지냈던 만 3, 4세 원아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주인공들을 축하했다.
졸업식은 졸업반 아이들이 단상에 입장하는 것을 시작으로 ▲졸업증서 수여 ▲상장 수여식 ▲담임교사 헌화식 ▲학부모 대표 인사말씀 ▲선물 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졸업식에서는 그동안 어린이집 원장이 수여하던 졸업증서를 덕양구청장이 수여했다. 대표로 수여받은 졸업생을 비롯해 졸업식에 참석한 모든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뜻깊은 기억을 남겼으며 후배 원아들이 선배 원아들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장면에서는 보는 이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박동길 덕양구청장은 “엄마와 함께 지내던 아이의 첫 사회생활인 어린이집 과정을 훌륭히 마치고 졸업을 맞이한 졸업생들을 축하한다”며 “또 다른 새로운 시작을 건강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과 원장님에게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덕양구청 직장어린이집 윤미숙 원장은 “그동안 품안에 있던 아이들이 떠나 아쉽지만 더 넓은 세상으로 도약하는 과정인 만큼 기쁜 순간이기도 하다”며 “이런 의미 있는 자리에 함께해 주신 학부모님들과 덕양구청 관계자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