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27일부터 29일, 3일간 제57회 아산 성웅이순신축제 열린다.

▲ 축제위원회 개최 모습 (2018. 2. 22.)

아산시는 22일 (재)아산문화재단 2층 바스락전시실에서 제57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의기본계획 보고를 위한 2018년‘제1회 아산시축제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위원장인 아산시장 권한대행 이창규 부시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해 축제위원회 부위원장 선출 및‘제57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기본계획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위원회는 제57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는 4. 27(금) ∼ 4. 29(일) 3일간 온양온천역광장을 중심으로 한 시내일원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올해는‘이 봄, 여해 이순신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칼의 노래‘김훈’작가 초청강연회 및 현충사에서 진행되는 다례제를 온양온천역 본무대와 SNS 페이스북 생중계 등 시민들과 함께하는 참여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본회의에서 1시간 여 동안 제안 설명과 열띤 토론을 거쳤고 아산시 축제위원장은 안전대책 마련 및 성공적인 축제와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방안 모색 등을 제안했다.
 

아산시 관계자는 “성공적이고 시민과 관광객이 즐겁고 만족스러운 축제가 되도록 축제운영에 심혈을 기울이는 한편, 지역관계자와 협의해 시민이 함께하는성공적인 축제로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