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락공원 설 명절 생화 헌화 캠페인 행사 진행

생화 헌화로 위기에 빠진 화훼산업 살린다 !

김병화 2018-02-14

부산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2월 15일 오전 9시부터 부산영락공원 내 이수현 묘소 앞에서 화훼산업 활성화를 위한 「생화 헌화 캠페인과 1만송이 국화 무료나눔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화 등 화훼류의 주소비처인 헌화 시장에서 조화 판매가 늘면서생화 소비 급감에 따라 부산경남지역 절화자조금위원회(영남화훼원예농협·부경화훼원예농협·농협부산화훼공판장)에서 경조사 시 생화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해4년째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우리나라 꽃 소비는 약 85% 정도가 경조사용으로 편중되어 있는데, 국적을 알 수 없는 낮은 품질의 수입산 꽃, 인조 꽃 등이 유통되고 있어 소비자의 불신을 초래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소비부진으로 국내 화훼농가는 생산의욕을 잃고 있는 상황이다.

 

지속적인 생화헌화 캠페인 추진으로 소비자들이 지역 농촌에서 생산된 고품질 생화를 조상 묘소에 바침으로써 화훼농업 활성화와 꽃 소비의 품격을 높이는 것은 물론이고 환경보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엄영달 소장은 “경조사 시 생화 구매로 김영란법 시행으로 어려운 화훼 농가를 돕고 후손에게 물려줄 환경을 지키는 가치소비로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팀(☎970-3724)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 2018-02-1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포토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웨이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