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남’ 김승현편이 부모님의 건강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시간을 갖게 했다.
 
어제(17일) 방송된 KBS2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2′)에서는 김승현 아버지의 건강검진을 둘러싼 에피소드가 공개됐다.
 
평소 건강에 자신 있어 하던 아버지는 지난 일주일 동안 속이 불편해 힘들어했고 얼굴빛도 어두워졌다. 이에 가족들은 아버지에게 병원에 가 볼 것을 권유하지만 아버지는 “이러다 괜찮아”라며 완강히 거부했고, 건강검진을 언제 받았는지를 묻는 김승현에 “아프지도 않은데 뭐하러 건강검진”이라고 대답해 김승현을 황당케 했다.
 
이어진 인터뷰에서 김승현의 아버지는 건강검진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은 했지만, 일 때문에 시간을 낼 수 없었다고 밝혔다.
 
아버지에 대해 걱정만 하고 있을 수 없었던 김승현은 그 자리에서 바로 전화를 걸어 아버지의 건강검진을 예약했다.
 
평생 처음 건강검진을 앞 둔 김승현 아버지는 매우 불안해했다. 가족들이 모두 잠든 후 거실에서 사진들을 보며 홀로 회상에 잠겨 있던 아버지는 자신을 찾아 나온 어머니가 말을 걸자 아내에 대한 회한과 연민을 드러내며 눈물을 흘렸다.
 
검사 받기도 전에 걱정이 앞섰던 아버지는 “자기를 위해서 모아놓은 거니까, 내가 없더라도 잘 써”라 말하며 어머니에게 통장을 건넸고, 어머니는 약해진 모습을 보이는 남편을 보며 오열했다. 중년부부의 애틋한 사랑은 두 사람을 지켜보던 시청자들도 가슴 아프게 했다.
 
다음 날, 가족들의 걱정과 긴장 속에서 건강검진이 시작되었고 다행히 큰 이상은 발견되지 않았다는 의사소견이 나와 모두를 안도케 했다.
 
한결 편안해진 마음으로 집으로 돌아오던 김승현 아버지는 “앞으로는 병원에 가서 진찰도 받으며 건강하게 살겠다”고 다짐했고, 이어 아내에게는 “통장 준거 다시 돌려줘”라고 말해 시청자들을 웃음 짓게 했다.
 
건강검진으로 아버지의 건강을 챙기는 김승현과 가족들에 대한 걱정과 미안함에 눈물을 흘리는 아버지 그리고 약해진 남편을 보고 가슴 아파 눈물을 흘리는 어머니의 모습은 애틋한 가족사랑으로 가슴이 뭉클해지며 늘 한결같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부모님의 건강에 대해 다시 한번 돌아보게 하는 시간이었다.
 
‘살림의 사전적 의미는 한 집안을 이루어 살아가는 일’로, 한 가정과 집안을 온전히 만들어가는 스타 출연진들의 모습을 통해 살림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고 있는 ‘살림남2’는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다.
 
<사진제공 : KBS 2TV 살림남2방송화면 캡처 >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