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행신1동, 신속한 눈길 제거에 ‘눈길’

김병화 2018-01-12

▲ 고양시 행신1동, 신속한 눈길 제거에 ‘눈길’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 행신1동은 지난 9일 늦은 밤부터 새벽까지 내린 눈으로부터 시민들의 출근길 안전을 지키기 위해 신속한 야간 제설작업을 실시했다.

 

눈이 내림과 동시에 전해진 한파 소식에 새벽 빙판길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동 현장민원담당자 등 전 직원은 시민의 출근길 및 미끄럼 사전예방을 위해 이면도로 눈길 제거에 주력했다.

 

행신1동은 경사도가 높은 언덕길이 많아 강설 시 미끄럼 사고위험이 높은 언덕길, 마을안길, 이면도로, 육교 등 재난위험지역 및 주민 이동량이 많은 지역 위주로 염화칼슘 살포 등을 집중 실시했다.

 

특히 주민으로 구성된 ‘행신1동 제설 봉사단’은 늦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새벽까지 마을 곳곳을 누비며 제설작업에 임했다.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에 적극 동참했으며 야간에 손이 미치지 못한 인도는 환경미화원, 덕양구 건축과 직원들과 합동으로 10일 이른 아침부터 제설작업을 추진하여 주민안전에 최선을 다했다.

 

동 제설관계자는 “주민안전을 위해 제설작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주민들도 앞으로 남은 긴 겨울,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에 적극 동참하여 겨울철 안전한 마을을 만드는데 함께해달라”고 전했다.

기사입력 : 2018-01-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포토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웨이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