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지역주민에 김장배추·무 14,000포기 지원

▲ 김장용 배추나눔 행사 개최

엄궁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이하 사업소)는 11월 28일 오전 10시 엄궁농산물도매시장 유통종사자와 사랑 의 김장용 배추나눔 행사를 개최하여, 지역의 취약 계층과 함께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업소에서 주최하고 농협부산공판장, 부산청과, 항도청과, 무배추정산조합, 양념류정산조합, 한국농업유통법인부산경남연합회, 청과물직판장, 종합식품상가 등 유통종사자 일동이 기부해주시는 김장용 무.배추로 사상구, 사하구 관내 지역주민 및 서구소재 마리아수녀회에 각각 겨울나기 김장용으로 전달한다고 밝혔다.
 

지역에 전달되는 배추·무 물량은 총 14,000 포기(시가 약 2천5백만원 상당)로 사상구 및 사하구 새마을부녀회 27개단체(사상구 8,100포기, 사하구 5,100포기), 마리아수녀회(800포기)에 지원된다. 그리고 지원된 배추는 각 단체를 통해 어려운 지역주민 3,000여가구에 전달되어 올 겨울 김장준비에 도움을 주게 된다.
 

김장배추 지원행사는 어려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11년부터 올해 7번째로 작년에는 13,700포기가 전달되었으나, 특히 올해는 지역주민에 대한 감사의 뜻과 아울러 이웃과 어려움을 함께 나누자는 차원에서 지원물량이 14,000 포기로 확대되었다. 앞으로도 사업소와 유통종사자 일동은 매년 이와 같이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좋은 일을 함께할 계획이다.
 

윤희주 사업소장은“양질의 저렴한 농산물을 공급하는 도매시장 역할 뿐만 아니라,지역과 함께 하는 감사의 마음과 지역에 보탬이 되는 도매시장으로의 역할을 다하고자 최선을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