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정면 이장단, 기관단체장 대상으로 친절.청렴 교육 실시

▲ 이장단, 기관·단체장들의 교육 사진

아산시 탕정면(면장 유종희)은 23일 탕정면 각 마을 이장과 기관·단체장 약60명을 대상으로 친절 서비스 강화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실시했다.
 

관내 주민의 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서 실시된 이번 교육은 탕정면직원뿐만 아니라 주민과 행정기관의 주요 내용을 전달하는 등 일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이장들과 여러 기관·단체장들의 친절행정 서비스와 부패방지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는 판단에서 준비됐다.
 

교육은 불친절 민원의 주요 사례와 면민의 눈높이에 맞는 친절행정 실천을위한 이장의 역할 및 기관·단체장과 주민들이 상호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등에 대한 토론과 이.통장 금품수수금지 교육, 청탁금지법 내용 바로 알기 교육 등을 실시하며 청렴에 대한 결의도 다졌다.
 

유종희 탕정면장은 “친절과 청렴이 널리 확산되기 위해서는 면사무소 직원들의 항상 앞장서야 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기관단체장들과 이장단의 역할 또한 중요하다.”며, “불만 민원을 사전에 방지하고 탕정면은 친절과 청렴함의 대명사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탕정면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에 대한 양질의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주민과 대면하는 각 단체들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