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양육 2가정 무상 지원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박영혜)는 지난 17일 경기도 내 미혼양육 2가정을 대상으로 자녀의 건강과 축복을 기원하는 돌잔치 「한 살 이야기」를 진행했다.
 

올해로 7년째 진행된 이번 돌잔치 행사는 안산 돌잔치 전문 업체 ‘플로렌스 파티하우스’와 안산 돌잔치 헤어ㆍ메이크업 전문 ‘루비나 메이크업’, 안산 한복 전문 업체 ‘한복이야기’, 아기사진 전문 ‘개똥이스냅’의 후원을 통해 전액 무상으로 진행됐다.
 

돌잔치 전문 업체 ‘한복이야기’ 관계자는 “한 생명이 세상에 태어나 부모와 처음으로 맞이하는 생일이다. 지원할 수 있는 것들을 모두 지원하고 싶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가한 미혼모 A씨는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의 도움이 없었다면 아이의 첫 생일을 조촐하게 넘길 뻔 했다. 아이의 소중한 추억을 남겨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영혜 센터장은 “한국사회 미혼모가 용기를 내어 내딛을 수 있는 첫걸음이다. 지금을 시점으로 미혼모부들을 편견 없이 사회구성원으로 함께 해주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경기도 미혼모부초기지원사업 거점기관으로 경기도 내 미혼양육가정의 건강한 자립을 위해 긴급출산비 및 양육물품지원, 상담, 교육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ansan.familynet.or.kr ) 또는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031-501-003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