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및 출산의 중요성 되새기고 임산부 배려 문화 확산 ‘기대’

▲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임산부의 날 기념 캠페인 전개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보건소는 제12회 임산부의 날을 맞이해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산부의 날은 매년 10월 10일로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임산부 배려 문화 확산으로 출산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정부에서 제정한 기념일이다.
 

이날 일산서구보건소는 일산역과 일산시장 등에서 임산부의 날 기념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캠페인에서는 임산부 배려 홍보물 및 임산부 가방고리 등을 배부하고 공공장소·직장·가정에서 임산부 배려가 실천되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일산서구보건소 모자보건팀 또는 캠페인 참여 임산부에게 기념품을 증정한다.
 

아울러 임신을 축하하고 태아와의 교감을 증진하기 위해 일산서구보건소 페이스북을 이용한 태담 편지쓰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태담 편지쓰기는 내달 9일까지 보건소 페이스북 댓글로 신청 받으며 소정의 사은품이 준비 돼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캠페인 이외에도 전광판, SNS 등을 이용한 홍보를 지속해 임산부 배려 사회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 내용은 일산서구보건소 홈페이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ilsanseophc) 등을 통해 확인가능하며 문의는 일산서구보건소 모자보건팀(☎031-8075-4197)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