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제2기 여성리더 아카데미 수업 모습

아산시(시장 복기왕) 여성회관은 10월 12일부터 26일까지 여성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참여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제3기 여성리더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여성리더 아카데미는 리더십·소통·능력개발 및 변화적응을 주된 내용으로 총 3기 12강으로 운영된다.
 

제3기 여성리더 아카데미는 10월 중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부부 이해와 소통의 기술’,‘여성심리·남성심리(다름과 공감)’,‘21세기 여성리더의 역할’을 주제로 각 분야별 유명 강사를 초청해 진행된다.
 

여성리더 아카데미는 아산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수강은 별 다른 절차 없이 강의 당일에 여성회관내 여성단체협의회 사무실로직접 방문하면 된다.
 

올해 여성리더 아카데미 총 12강 중 8강 이상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되며, 수료증을 받은 수강생 중 역량 있는 리더를 선발해 아산시위원회의 위원으로 추천할 예정이다.
 

제1기와 제2기에 참석했던 한 여성리더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리더로서역할 정립과 자질 함양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아산시 여성회관 관계자는 “앞으로 2020년까지 여성리더 아카데미의 단계별 운영을 통한 전문가 양성으로 여성의 지위향상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