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시 12번째 도서관 호평도서관, 주민들 큰 축하 받고 첫발을 내딛다

남양주시 호평도서관이 다채로운 개관식과 풍성한 체험.공연행사 등으로 2017년 9월 20일 개관행사를 갖고 호평동 주민들에게 첫 선을 보였다.
 


이 날은 이석우 시장, 박유희 의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등 주요내빈 및 지역주민 등 60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었으며, 스태빌 앙상블의 현악 4중주, 시립호평어린이집 및 시립소년소녀합창단 식전.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관식은 기념식수.테이프커팅, 호평도서관 경과보고, 호평도서관 건립 유공에 대한 감사패 수여, 어린이(일반) 명예시민사서천사 위촉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그 밖에 어린이 특화도서관인 만큼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호평도서관 스케치하기 등 어린이 체험행사와 엄마와 아이가 함께 책나무와 이야기 하기 행사, 그리고 손인형극 “김밥은 왜 김밥이 되었을까?” 와 뮤지컬 “책먹는 여우” 등의 어린이 공연, 똥방패 원작의 원화전시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체험행사로 진행된 책나무와 이야기하기에서는 “안녕, 나무야 책많이 보러올께”, “이런 시설이 생겨서 너무너무 좋아요”, “유아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많았으면 좋겠어요“ ”유아가 즐겁게 놀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도서관이 너무 아늑하고 좋아요. 감사합니다.“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호평도서관은 5,097백만원의 사업비로 연면적 1,907㎡, 지하1층.지상4층 의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지하주차장 (7면), 1층 유아자료실(40석), 2층 어린이실 (34석), 3층 문헌정보실(34석).일반열람실 (90석).문화강연실 (50석) 등 열람공간과 각 층별 휴게공간(14석) 및 4층 하늘쉼터 (50석)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남양주시 이석우 시장은 “독서하기 좋은 계절에 개관을 해서 더 뜻깊은 자리인 것 같다며, 천마산과 백봉산이 보이는 풍경이 좋아 더 많은 주민과 어린이들이 이용하였으면 좋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호평도서관이 호평동 주민들이 편안하게 책을 읽으며 쉬어가는 공간이 되길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