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가 9월 23일 오후 1시 30분 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부산시 청렴송 ‘오! 깨끗한 부산’ 에 맞춰 시민참여 플래시몹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 깨끗한 부산’은 시 새내기 공무원들로 구성된 청렴동아리 ‘청렴갈매기’가 직접 작사·작곡, 녹음한 부산시만의 특색 있는 청렴송이며, 이번 플래시몹을 위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는 안무도 직접 창작했다.
 

이번 행사는 ‘청탁금지법’ 시행(’16.9.28.) 1주년을 맞이하여 부산시 청렴송을홍보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부산 구현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부산시 자원봉사센터 및 청소년활동진흥센터를 통해 사전 신청한 100여 명의 청소년과 일반시민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청렴부산 SNS(블로그, 유튜브)에 사전 게시된 플래시몹 안무를 직접 익혀 참여하게 되며, 부산시는 이벤트 현장을 드론으로 촬영, 청렴부산 SNS에 게재할 예정이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렴에 대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관심을 유도함으로써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으로 행복한 도시 부산 구현에 한발다가서는 계기가 되고, 청렴에 대한 시의 의지를 표방하고 청렴문화 확산에 대한추진력을 마련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시는 당일 청렴송 플래시몹 행사 외 시민대상 청탁금지법 O/X 퀴즈, 청렴부산 포토존 운영 등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 청렴부산 홍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