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에서는 10월 10일부터 10월 20일까지 자체 감사계획에 따라 4개 사업소(남항관리사업소, 엄궁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 국제수산물유통시설관리사업소, 교통정보서비스센터)에 대하여 2013년도 11월 이후 추진업무 전반에 대한 종합감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감사에서는 주요 사업.시책의 시민의견 반영 추진여부, 위법.부당한 사례, 부작위.소극적 행정 추진, 불합리한 행정규제로 인한 시민불편 및 업무저해요인을 발굴하여 문제점에 대한 시정.개선 대안을 제시하는 등 단순한 적발위주의 감사가 아닌 제도 및 정책을 개선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부산시에서는 감사대상 기관에서 추진한업무와 관련한 위법.부당한 업무처리, 부조리 사례,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시민으로부터 감사 요망사항을 접수한다.
 
시민 감사 요망사항 접수기간은 9월 29일까지이며, 부산시 감사관실(☎ 888-1676,Fax 888-1679)로 서면이나 전화, FAX 또는 인터넷(www.busan.go.kr)으로 접수하거나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단, 신청 시에는 주소, 성명, 전화번호 등 인적사항을 기재하여야 하고 익명이나 수사 및 재판에 관한 사항, 개인 사생활 침해우려가 있는 사항, 타 기관에서 감사하였거나 감사중인 사항은 신청접수가 제외되며, 신고 받은 감사요망사항에 대하여는 감사를 실시하여 잘못된 사항은 시정 조치하고, 감사를 요청한시민에게는 결과를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또한, 부산시에서는 이번 감사를 통해 무사안일.소극적 업무 처리에 대해서는엄중 문책하고 열심히 일하는 우수 공무원은 발굴하여 표창할 계획이며, 감사 종료 후 감사결과를 부산시 홈페이지 감사정보란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