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21일 개강

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소장 이춘화)는 안산의 학업중단 위기 청소년들이 홈카페 메뉴를 만드는 활동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여 학업 재적응에 도움을 주고 나아가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9월 21일부터 11월 17일까지 주 1회(총 8회) ‘홈카페 주인공은 나야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업 중단 위기를 겪고 있는 관내고등학교 청소년 7명을 대상으로 카페에서 판매하는 커피, 다양한 음료와 와플 등의 간식거리를 직접 만들어보고 먹으며 참가 청소년의 힐링을 중점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힐링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학습 의욕을 상승시켜 학업 재적응에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한다. 또한 동시에 진로탐색 프로그램으로 커피 바리스타나 카페 창업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의 장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개인상담, 인턴십, 자격증 취득반, 복지지원, 건강검진, 진로탐색 프로그램으로 바리스타, 제과제빵, 문화예술체험 및 동아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 11월에는 졸업식을 개최하여 축제의 장을 열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414-131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