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알토란 출연 한호전 이형근 교수 저당 조리시연 인기

▲ 반월보건지소“건강밥상 체험행사”주민에게 큰 호응

안산시 상록수보건소(소장 유현) 반월보건지소는 지난 8일 반월동 지역주민과 당뇨환자를 대상으로 당뇨를 예방하고 생활 속 당 저감화를 위한 식생활의 중요성을 널리 전달하고자 영양교육 및 건강밥상 체험 시식행사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는 안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전문영양사의 “사랑한다면 덜 주세요”라는 주제로 올바른 저당식 영양교육과 저당 레시피 소개를 통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단맛 미각테스트를 통한 개인별 식습관을 점검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당일 인기가 높았던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이형근 교수의 저당식 두부스테이크와 간장소스 조리시연을 시작으로 12가지 저당 조리음식 시식체험과 레시피 제공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당 저감화를 실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100 여명이 넘는 참가자 중 한 주부는 “남편이 최근 1달 전에 당뇨를 진단받아 도움을 받고자 건강밥상 체험을 신청하였다”며 “교육내용과 조리시연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유현 상록수보건소장은 “반월동 지역은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에서 소외 될 수 있었는데 올해 반월보건지소의 저당식 건강밥상 체험을 통해 반월동 지역주민의 건강생활 식습관개선 및 만성질환 관리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