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립도서관에서‘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

하반기 북 스타트 책 놀이 참가자 모집

안희석 2017-09-12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권경자)은 사회적 육아지원운동의 일환인 북 스타트 하반기 사업을 오는 10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북 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영?유아에게 그림책을나눠주고, 책과 함께 놀게 함으로써 독서를 평생 습관으로 만들어 가고자 하는 지역사회 문화운동이다.

 

아산시립도서관은 지난 2012년부터 꾸준히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총1,441명이 참여했다.

 

2017년 하반기 북스타트 사업은 ▲책 꾸러미 배부 ▲책 놀이 참가자 모집 ▲부모교육 특강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책 꾸러미 배부 대상자는 생후 3개월부터 2011년생까지로 아산시립도서관 회원에게 선착순 배부예정이다. 책 꾸러미는 연령별 총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북 스타트 가방 안에 그림책 2권, 단계별 선물, 안내책자 및 부모 가이드북이 담겨져 있다.

 

책 놀이 프로그램은 자원활동가가 동화책을 읽어주고 책에 관련된 오감놀이와 신체놀이를 통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생후 8개월부터 2015년생 영?유아 90팀을 모집해 배방.어린이.탕정온샘도서관에서 8회차로 운영할 예정이다.

 

책 놀이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9월 14일 오전 9시부터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신청가능하다.

 

아울러, 탕정온샘 도서관에서는 육아강사 서안정작가의 ‘아이의 성장에 날개를 달아주는 연령별 독서교육’과 최은희작가의 ‘그림책에서 아이들 마음 읽기’ 등의 북 스타트 부모교육 특강도 예정되어 있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북 스타트를 통해 영?유아기부터 책과 도서관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책 놀이 프로그램과 부모교육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영?유아를 키우는 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신청 및 문의는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ascl.asan.go.kr)나 시립도서관독서진흥팀(041-537-3998)으로 하면 된다.

기사입력 : 2017-09-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뒤로가기 홈으로




포토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PC버전

Copyright ⓒ 뉴스웨이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