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중소기업 동남아 시장 공략 성공!

미얀마·베트남 시장개척단, 수출상담 1천879만 달러 성과 거둬

김하얀 2017-09-12

▲ 부천시 동남아 시장개척단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시 유망 중소기업으로 구성된 시장개척단이 동남아 시장에서 큰 성과를 이뤘다.

 

부천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 따르면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동남아에 파견된 중소기업 시장개척단이 1천879만 달러의 수출상담과 10만 달러의 현지 수출계약추진 성과를 거뒀다.

 

이번 시장개척단은 미얀마, 베트남 시장에 대한 사전 시장성 조사 결과를 토대로 현지 실정에 적합한 제품을 생산하는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구성됐다.

 

현지 바이어들이 참가제품의 품질 경쟁력을 높이 평가하여 독점계약을 진행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둔 것이다. 특히 화장품 제조업체인 ㈜매직코스(송정은 대표)는‘라프리즈 리프트 아이크림’제품에 대해 현장에서 10만 달러의 샘플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진선 부천시 경제국장은 “이번 시장개척단을 통해 동남아 시장 진출의 토대를 구축했다”며 “참가기업에 대한 주기적 성과 점검 및 연계지원을 통해 동남아 시장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 수출 기업은 지난해 23억 달러(약2조5천억 원)의 수출성과를 기록했다. 시는 시장개척단, 해외전시회 참가지원, 수출상담회 개최 등 중소기업 해외판로 개척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기업지원과 판로지원팀(032-625-2761)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 2017-09-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뒤로가기 홈으로




포토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PC버전

Copyright ⓒ 뉴스웨이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