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고기, 라면, 돼지고기··· 우리집 인기 레시피로 공모전 도전!"

 
▲ 식품업계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 (C) 고우리
 
 
라면 하나를 끓여도 집집마다 추가로 넣어 먹는 게 다르고, 소풍날 친구들이 싸온 김밥도 크기와 맛이 천차만별이듯, 어느 집이든 그 집만의 비밀 레시피가 있게 마련이다. 같은 음식이라도 아빠가 좋아하는 재료는 조금 더 넣고, 아이가 싫어하는 재료는 다른 재료로 대체하고, 마지막으로 엄마의 손맛을 더하면 가족의 입맛에 꼭 맞는 최적의 레시피가 탄생한다.
 
집에서만 즐겨먹던 요리 재료와 방식을 활용해 올 여름레시피 공모전에 참가해보는 건 어떨까. 마침 여름방학과 휴가 시즌을 맞아 식품업계에서는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레시피 공모전을 선보이고 있다. 우리 집 식탁에만 올라오던 비밀 레시피를 마음껏 뽐낼 수 있는 기회다.
 
닭고기 좋아하면 하림실록홈즈마케팅 공모전··· 총 상금 1천만원, 레시피 부문 1등 상금 100만원+α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은 친환경 프리미엄 닭고기 브랜드 자연실록 홍보를 위한실록홈즈마케팅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하림자연실록을집(HOME)에서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알리는 사람들이란 의미의실록홈즈를 선발하는 이번 마케팅 공모전은 UCC영상, 레시피, 전략기획서 등 총 3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특히 레시피 부문은 1인 가구부터 대가족까지 하림 자연실록 제품을 누구나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고, 신제품으로 개발하거나 쿠킹클래스에서 활용하는 등 발전 가능성이 높은 레시피를 개발하면 된다.
 
평소 하림 자연실록 제품을 즐기는 개인이나 4인 이하의 단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SNS에 업로드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UCC영상 부문 1(1) 200만원, 2(2) 100만원, 3(3) 50만원의 상금이 걸려있다. 레시피 및 전략기획서 부문 1(1)에게는 100만원, 2(2)에게는 50만원, 3(3)에게는 30만원의 상금을 준다. 또한 모든 부문을 통틀어 최고 점수를 획득한 실록홈즈 수상자에게는 총 300만원의 상금을 중복 지급한다. 접수는 오는 8 31() 오후 5시까지. 최종 선정된 우수작은 9 8일 하림 실록홈즈 공모전 사이트를 통해 발표하며, 시상식은 9 15일 전라북도 익산에 위치한 하림 본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하림 자연실록 마케팅 공모전 홈페이지(www.harimcontes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림 마케팅팀 정충선 차장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온 가족이 머리를 맞대고 아이디어를 고민해보고 닭고기로 요리도 만들어 먹으며 색다른 추억을 쌓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참신한 생활 속 레시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흔한 라면이 싫다면 농심드레싱 누들 냉장고 수사대··· 추첨 통해 공기청정기, 제습기 등 경품 증정
농심은 8 17()까지 드레싱 누들 냉장고 수사대라는 이름으로드레싱누들여름 레시피 공모전을 진행한다. 튀기지 않은 면발에 고소하면서도 새콤달콤한 소스가 매력적인 드레싱 누들과 냉장고 속 흔한 재료를 조합해 여름에 즐기기 좋은 레시피를 개발하면 된다. 참가방법은 여름 휴가지에서 맛볼 수 있는 드레싱 누들을 요리하고 완성된 요리 사진을 미션 해시태그(#드레싱누들, #드레싱누들냉장고수사대, #드레싱누들레시피)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농심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공기청정기, 제습기, 커피머신, 백화점상품권, 드레싱누들 멀티팩, 커피 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우리돼지 알릴 절호의 기회,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UCC공모전··· 대상 상금 300만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오는 8 20()까지 소비자의 시선으로 우리돼지 한돈을 알리는 5천만 대국민 한돈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돈에 관한 홍보메시지나 감동스토리를 다큐멘터리, 웹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장르에 관계없이 최대 5분 내외 영상(해상도 1280×720)으로 제작해 avi, wmv, mpeg, mp4파일 형태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남녀노소 누구나 개인 또는 팀(4인 이하)으로 지원할 수 있다. 9월 중 심사를 거쳐 대상 1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30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상금 150만원 등 총 7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