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뉴스] 대통령 선거 재투표 한다

김병화 2017-06-28

2017년 6월26일 몽골대통령선거 진행 되었습니다. 몽골의 제5대 대통령선거에 인민당에서 국회의원회장 M. ENKHBOLD, 민주당에서 전국회의원인 KH. BATTULGA, 인민혁명당에서 S. GANBAATAR님의 3명이 경쟁 하였다.

 

6월26일 오전 9시~22시까지 투표가 진행 되었으나 결과는 다음날 10시경에 나왔다. 민주당에서 전국회의원인 KH. BATTULGA 1회, 인민당에서 국회의원회장 M. ENKHBOLD 2회, 인민혁명당의 후보인 S. GANBAATAR 3회로 선발 되었다.

 

그러나 이 3명의 후보자들이 누구도 50% 이상의 투표를 받지 못 했다. 선거 법규를 따르면 50% 이상의 투표를 받아야만 선발 된다는 규칙이 있다고 한다. 이번 투표는 효력이 없는 것으로 보여 7월 9일 몽골 나담축제날의 전 일요일에 진행한다는 것을 선거위원회에서 통보 하였지만, 국민들은 이번에 진행된 선거를 “부정선거라며, 법을 위반했다, 인민당의 국회의원회장 M. ENKHBOLD를 물러나라“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그리고 나담축제 전날에 재투표를 진행 되면 많은 국민들이 참여 못 하게 될 것이며 시간을 끌어가지 말고 7월6일에 재투표를 진행하는 것이 맞다는 의경들이 나오고 있다. 인민당 국회의원회장 M. ENKHBOLD 투표자들에게 “돈을 나눴다, 그리고 회사내에 이 사람한테 투표하지 않으면 퇴사 시킨다라는 회사도 있었고 여러 이상한 소문이 나고 있어 이 후보에게 투표를 한 사람이 없는데도 2회로 선발 되어 민주당의 전국회의원인 KH. BATTULGA님과 둘이 경쟁 하게 되었다, 이럴 수 없다”라고 한다.

 

이번에 제일 많은 투표를 받은 민주당의 전국회의원인 KH. BATTULGA, 인민당의 국회의원회장 M. ENKHBOLD의 2명이 후보자들이 경쟁할 것이며, 인민혁명당의 후보인 S. GANBAATAR는 재투표에서 탈락 되었다고 한다. 방금 선거위원회에서 재투표를 7월7일에 진행하기로 결정 되었다고 한다.

 

기사입력 : 2017-06-2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뒤로가기 홈으로




포토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PC버전

Copyright ⓒ 뉴스웨이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