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풍산동 시민안전지킴이 구성

고양시(시장 최성) 풍산동 주민센터는 지난 19일 지역주민들의 생활안전을 관리 전담하기 위한 ‘시민안전지킴이’를 구성했다. 또한 효율적인 활동을 위한 임원진을 구성해 본격적인 활동준비체제를 완료했다.
 
‘시민안전지킴이’는 고양시에서 지난해 11월 ‘고양시시민안전지킴이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구성하게 된 민간단체로 주민생활안전에 관련한 모든 분야에 대한 예찰·예방활동을 전담한다. 주민 스스로 생활안전을 지키는 한편 범시민 안전문화운동을 전개해 나갈 사회안전·재난안전 등 전반적인 공익활동을 하는 단체이다.
 
퇴직공무원, 자원봉사자 등 다양한 계층의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풍산동 시민안전지킴이’는 다가오는 3월부터 ▲시민안전 홍보 ▲교통 및 기초질서 계도 ▲여성 및 청소년 안심귀가 서비스 ▲범죄 취약 지역에 대한 범죄 예방 순찰활동 등 주민안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고병규 풍산동장은 “방범활동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생활위험요소의 사전 점검과 시민안전문화운동 등 안전에 관한 광범위한 임무를 주민 스스로 수행하며 지키게 된다는 점에서 풀뿌리안전자치의 실현에 큰 의미가 있다”며 “시안전지킴이 활동에 자긍심과 책임감을 갖고 대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