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덕양구, 고열량·저영양 식품 알림-e 어플 활용하세요!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는 지난 24일부터 3일간 관내 어린이 기호식품 우수판매업소 167개소를 대상으로 고열량·저영양 식품 판매 여부를 조사하고 ‘알림-e’ 어플 활용법을 적극 홍보했다고 밝혔다.
 
구는 최근 어린이 기호식품 우수 판매업소에서 고열량·저영양 식품 등을 판매하고 있음에도 관리가 미흡하다는 언론보도에 팔을 걷어붙이고 조사에 착수했다.
 
특히 어린이 기호식품 우수판매업소 9개소를 대상으로는 손쉽게 휴대폰으로 고열량·저영양 식품을 판별할 수 있는 휴대폰용 어플리케이션‘New-고열량·저영양 식품 알림e’를 활용해 적극적으로 식약처 홈페이지에 공고된 판매금지 목록 등을 확인하고 우수 판매업소에서 판매금지 제품을 반입하지 않도록 당부했다.
 
New 고열량, 저영양 식품을 구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New 고열량, 저영양 식품 알림-e’ 앱을 이용해 식품을 구별하는 법이 있다. 앱스토에서 New 고열량, 저영양 식품 알림-e를 다운받고 식품판별 단계별, 바코드 인식, 제품명 검색하고 식품을 판별한다.
 
또는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에서 고열량, 저영양 식품 목록을 검색하는 방법이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www.mfds.go.kr) 알림에서 ‘고열량’을 검색하고 고열량·저영양 식품목록을 확인한다.
 
구 관계자는 “고열량·저영양 식품 판매 법령을 위반했을 경우 즉시 조치하는 등 우수 판매 업소에서 관리가 철저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고열량·저영양 식품으로부터 안전한 고양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