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와 자치를 향해 떠나는 여행

▲ 남양주시, 7기 주민자치 아카데미 수료식 가져

남양주시(시장 이석우)가「제7기 남양주시 주민자치아카데미」수료식을 10월 26일에 평생교육원 대강당에서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는 교육생과 16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교육은 지난 8월31일부터 총8회에 걸쳐 실시되어 읍면동 에서 선발된 주민자치위원 61명이「제6기 남양주시 주민자치아카데미」교육을이수했다.
 
매년 신임 주민자치위원들을 교육생으로 모집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제1기부터제7기까지 교육을 이수한 위원은 총 413명이다.
 
교육내용으로는 전문가의 특강과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한 현장 학습으로 진행되어 주민자치위원으로서 기본역량을 갖출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이번 현장학습은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자치센터(세종시 부강면) 우수사례와도담동 복합 커뮤니티센터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어 매우 큰 의미가 있었다.
 
한편 추성운 평생교육원장은 인사말을 통해“8주동안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신 제7기 교육생들에게감사드리며, 주민자치센터가 활성화 되고, 시민의 참여가 많아지는 만큼 주민자치 위원들의 역할이 커진다”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한 지식과 경험을 주민자치활동의리더로서 왕성한 활동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남양주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