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경제, 함께하는 미래’… 고양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2016 고양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가 내달 1일 일산문화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시 산하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인환)이 주관하여 ‘따뜻한 경제, 함께하는 미래’라는 사회적경제의 가치 공유를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고양시 사회적경제 한마당’은 사회적경제기업인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지역 축제의 장으로 발전하고 있다. 10월1일 단 하루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며 개막식은 이날 오후 2시에열릴 예정이다. 개막식을 전후로 박남정, 걸그룹 ‘바바’ 등 인기가수 초청 공연이 펼쳐져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돋울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은 △로봇체험 △페이스프린팅 △네일아트 △염색체험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해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다채로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는 관람 편의를 돕기 위한 어린이 놀이터, 푸드트럭, 카페 등의공간을 설치하고 사회적경제 퀴즈, 행운권 추첨 등의 부대행사 등으로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60여 개의 판매·홍보 부스에서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제품을 판매하고, 일자리상담 및 그림그리기 대회 등을 통해 지역 주민과의 소통에 앞장설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