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관광객 2000만시대,한국여행산업의 발전
 
한국 방문 외국인관광객에게보다 편리한
 
숙박예약, 여행장소 선택, 시설과 서비스를 지원
 
세계 속 한류확산과 더불어 한국에 대한 세계 각 국 관광객들의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으며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관광객수 또한 나날이 증가되고 있는 추세이다. 11일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표한 《2014년 한국방문여행시장분석》자료에 의하면 2019년까지 한국을 방문하게 될 외국인 여행객 총수는 약 2000만명에 달할 것이라고 보도하였다.
 
현재 대한민국을 방문하는 관광객은 매해 10%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숙박시설은 단체관광보다는 자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개별여행을 추구하는 관광객들의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2013년부터 증가되고 있는 개별관광객들은 비싼 호텔보다는 여행관광지와 가깝고 한국인들과 직접 소통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통이 편리하고 가격 또한 저렴한 알뜰 저가 게스트하우스를 선호하고 있으며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는 게스트하우스에 대한 관광객들의 관심 또한 날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한국 국내 게스트하우스 총수는 비공식적으로 3,000여곳에 달하며 불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일부 게스트하우스에 의한 불친절한 서비스, 미흡한 위생관리, 사이트에 등록 되여 있는 이미지와 다른 객실 모습 등으로 많은 여행객들의 불편과 게스트하우스에 대한 신뢰가 떨어지는 현상을 초래하고 있다.
 
2014년 한국여행불편종합분석에 따르면 2012년부터 불편한 숙박시설에 대한 신고 건수가 86건에서 2014년에는 118건으로 늘어 났으며 이러한 상황을 분석하고자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근처의 숙박시설에 대한 조사를 진행한 결과 현재 운영되고 있는 게스트하우스 중 10%에 달하는 게스트하우스는 불법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불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게스트하우스가 가져다 준 관광객들의 게스트하우스에 대한 마이너스 인상을 완화하기 위하여 정부에서는 특별법을 발표하는 등 다 방면으로 숙박시설에 대한 감시와 관리를 높이고 있다.
 
한국관광객 2000만 명 유치를 앞당기고 나아가 더 많은 외국인관광객 유치를 위하여 차별화 된 게스트하우스 홍보는 필수
 
해외여행객 2000만 돌파를 가속화 하고 나아가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하여서는최우선으로 해결해야 될 문제가 바로 부족한 숙박시설 및 서비스이다. 주식회사 아이니부킹(www.inibooking.com)은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고 한국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2015년도에 창립 된 주식회사 아이니부킹(www.inibooking.com)은 기존의 게스트하우스 포털사이트와 달리 동영상으로 현실감있는 게스트하우스를 보여주고 검증된 게스트하우스만 취급하며 동영상으로 여행 예정인 관광지를 미리 관람하는 등 해외 관광객에게 현재의 한국을 보여주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현재의 대한민국을 보여주기 위하여 다년간 숙박, 영상, 웹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적 실적을 이룬 전문가의 손길에서 새롭게 태어 난 게스트하우스 영상, 한국 여행 대표 명소의 영상 제공과 함께 고객맞춤형 관광네이비게션을 제공하며 픽업 서비스 등으로 신뢰성을 제공하고 세계 각 국 정서에 맞는 맞춤형 글로벌마케팅 플랜과 함께 글로벌회사로 성장하기 위한 속도를 가속화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증명이라도 하듯 주식회사 아이니부킹(www.inibooking.com)은 영상기술을 기반으로 2015년 당당히 벤처기업으로 선정 되였으며 효율적 영업과 최적의 서비스로 수많은 게스트하우스의 러브 콜을 받고 있다.
 
비록 스타트업이지만 벤처기업으로서의 도약은 계속되고 있으며 2016년에는 서울지역 외 부산, 제주, 전주 등 타지역까지 영업구역을 확대하여 서울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전지역을 대상으로 관광지역 확대에 대한 게스트하우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노력을 다하고 있다.
 
게스트하우스 무료홍보영상 신청 : 02)701-0615 / inibooking@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