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끝에서 완성되는 핫한 2015 스타일링, 올해 당신을 빛나게 해줄 슈즈 아이템”

지난해에 이어 2015 패션 트렌드 중심으로 여전히 놈코어 패션 열풍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신발 업계에도 놈코어 바람이 불 것으로 전망돼 눈길을 끈다.
 
놈코어는 ‘노멀(normal)’과 ‘하드코어(hardcore)’의 합성어로 과장되고 화려한 의상 대신 꾸미지 않은 듯 멋을 내는 평범함을 추구하는데, 올해는 신발 역시 평범한 듯 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즉, 트렌드가 가미된 놈코어 슈즈가 주목을 받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국내 최대 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www.abcmart.co.kr, 대표 이기호)가 올해 핫하게 부상할 특급 놈코어 슈즈 스타일을 제안한다.
 
▲ ‘슬립온’, ‘스니커즈’, ‘로퍼’ 등 굽이 낮은 슈즈를 선택하라
 
올해는 킬힐 등 높은 굽의 불편한 슈즈 대신, 발을 편안하게 해주는 굽 낮은 신발들이 남녀 구분할 것 없이 대세를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특별히 멋 내지 않은 것 같은 무심한 패션에 심플한 디자인의 스니커즈, 플랫슈즈 등을 착용하면 군더더기 없는 멋을 살릴 수 있는 것. 실제 ABC마트에서도 올해 트렌드를 적극 반영, 심플하면서 무겁지 않은 느낌의 로퍼와 슬립온, 스니커즈 및 스포티브한 패션 런닝화 등의 제품군을 주력 아이템으로 내세울 예정이다.
 
▲ 컬러는 심플한 ‘블랙’ & ‘화이트’가 대세를 이룰 것
 
놈코어 패션과 함께 도회적이고 중성적인 느낌의 매니쉬룩 역시 꾸준히 인기를 이어나갈 추세를 보여, 색감적 측면에서는 무채색 컬러가 큰 사랑을 받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신발을 고를 때 블랙과 화이트 같은 모노톤 컬러를 선택해보자. 심플한 멋에 중점을 둔 블랙, 화이트 스니커즈는 누구나 하나쯤 소장하고 있을 만한 기본 아이템이지만, 올해에도 패션 피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잇 아이템으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이 같은 시크한 스타일에 컬러 삭스를 활용하면 포인트 스타일링까지 완성할 수 있다.
 
▲ 평범하고 단순한 패션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심플한 느낌의 스타일링도 좋지만 전체적으로 자칫 단조로운 스타일이 걱정된다면, 플라워 패턴과 같은 이색 소재를 활용하거나, 버클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슬립온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또 작은 키가 콤플렉스인 여성의 경우, 인힐(in-heel) 스니커즈 아이템을 활용하면 보다 늘씬한 느낌으로 놈코어 패션을 연출하는 데 효과적이다.
 
 ABC마트 마케팅팀 이하연 팀장은 “지난해 F/W 시즌부터 계속되어 온 내추럴한 놈코어 패션의 인기가 식을 줄을 모르고 있다. 올 한 해는 이런 놈코어 바람이 슈즈업계에도 영향을 미쳐, 전반적으로 낮은 굽의 편안한 슈즈들이 강세를 띠며 잇 아이템으로 부상할 것으로 추정된다”라며, ABC마트에서는 2015년 슈즈 트렌드와 대중들의 니즈를 반영한 핫한 슈즈들을 적극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