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고 나누고 함께 즐겨요”

성남시 중원구(구청장 박창훈)는 10. 2일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을 모시고 수강생들이 주민자치센터에서 익힌 솜씨를 보여드리며 행복한 시간을 나누고자 “함께하면 행복한 중원구 주민자치센터 찾아가는 작은 공연”을 개최한다.
 
‘찾아가는 작은 공연’은 10월 1일과 2일 양일에 거쳐 운영되며 10.1일은 월드비전 성남복지관(중원구 금광2동)에서 은행1동 민요교실을 비롯한 5개 주민자치센터 동아리팀이, 10.2일은 하대원복지회관에서 성남동 밸리스케치를 비롯한 5개 동아리팀이 무료경로식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에게 댄스, 민요, 밸리, 에어로빅, 국악, 우리춤, 아동댄스 등의 공연을 펼친다.
 
2009년부터 시작한 ‘찾아가는 작은 공연’은 사회복지시설 및 무료경로식당 등을 찾아가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그동안 배운 솜씨를 보여 드림으로써 어르신들과 이웃에게 즐거움과 여유를 드리고 있다. 또한, 수강생들은 공연을 통해 재능을 나누고 지역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자긍심과 생활의 활력을 찾는 뜻 깊은 공연이다.
 
구 관계자는 내년에도 찾아가는 작은 공연을 운영하여 지역 어르신과 소통하며 어른을 공경하고 재능나눔을 실천하는‘함께하면 행복한 중원구 만들기’에 앞장 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 성남시 중원구가 주민자치센터 찾아가는 작은 공연을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공연 장면.     ©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