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FC가 풍생고를 방문해 축구 꿈나무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성남FC는 24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풍생고에서 축구 클리닉과 배식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K리그 축구의 날’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벤트다.
 
‘K리그 축구의 날’은 문화체육관광부가 매월 마지막 수 수요일에 시행하는 ‘문화가 있는 날’에 K리그 구단들이 지역 커뮤니티 활동을 펼치며 지역민들과의 스킨십을 늘리고 재능기부를 통해 팬 서비스를 펼치는 참여형 문화 컨텐츠다.
 
풍생고 방문에는 이 학교 출신인 김영남, 염유신을 비롯해 나진성, 권태안 등 네 선수가 참가했다.
 
김영남, 염유신, 나진성, 권태안은 풍생고 축구동아리 1, 2학년 약 40명의 학생들과 함께 축구클리닉과 미니게임을 펼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 속에서도 네 선수는 적극적인 태도로 풍생고 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시간을 마련해줬다.
 
또 점심때는 손수 배식 봉사에 나서기도 했다. 앞치마를 두르고 밥과 반찬을 나눠주는 모습에 학생들은 선수단에 새로운 매력을 느꼈다는 후문이다. 김영남, 염유신, 나진성, 권태안 네 선수는 학생들과 눈을 맞춰가며 다정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등 추억을 심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성남FC 관계자는 “이번 방문으로 구단과 학생들 사이에 공감대가 더욱 깊게 형성된 것 같다.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활동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 성남FC는 24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풍생고에서 축구 클리닉과 배식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K리그 축구의 날’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벤트다.     ©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