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아동청소년의 마음행복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8일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대강당에서 ‘쉽게 하는 육아의 비밀’을 주제로 정신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 날 강의는 정신건강전문의학과 전문의 서천석 교수의 강의로 이루어졌으며 육아에 대한 어려운 부분을 같이 고민하고 육아를 고통으로 생각하지 말고 이를 슬기롭게 해결하는 방안을 제시하는 등 유익한 내용으로 강의가 진행되었다.
 
시는 아동청소년의 건전한 성장발달을 위한 정신겅강좌로 오는 19일 일산동구청 대강당에서 ‘15세의 위기, 중학생 돕기’, 26일 고양교육지원청에서 ‘질풍노도 청소년기, 부드럽게 넘어가기’를 개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아동청소년의 불안 우울 등의 정서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자녀에게 올바른 사랑을 전달하기 위한 소통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고양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센터 홈페이지(www.goyangwithus.co.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 고양시(시장 최성)는 아동청소년의 마음행복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8일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대강당에서 ‘쉽게 하는 육아의 비밀’을 주제로 정신건강강좌를 개최했다.     ©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