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센터(본부장 조승진)은 지난 9월 12일, 박 빅터(PAK VIKTOR, 러시아, 외과의사) 등 25명으로 구성된 다국적 해외의료관광사업 관계자들에게 64ch PET-CT검사 등 종합검진시설 전반에 대한 팸투어를 실시했다.     ©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센터(본부장 조승진, 이하 "건협 부산센터")은 지난 9월 12일 통역인 포함 총 25명(러시아 6명, 중국 6명, 일본 6명, 쿠웨이트 1명, 한국 1명과 각 국별 통역자)으로 구성된 해외의료관광사업 관계자 등 대상 팸투어를 실시했다.
 
박 빅터(PAK VIKTOR, 러시아, 외과의사) 등으로 구성된 해외의료관광사업 관계자들은 건협 부산센터 견학과 부산의 동래구와 금정구 관내에 있는 우리들병원 및 시선한의원 등을 방문했다.
 
이어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동백섬 및 누리마루를 관광한 후 이날 개막식을 가진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 행사에 참여했다
 
부산광역시가 힘차게 추진하고 있는 의료관광사업의 건강검진사업분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건협 부산센터는 암 조기발견을 위한 64ch PET-CT 및 암병리검사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중국어 통역을 담당한 김영순(부산문화관광해설사) 씨는 "독립된 한 건물안에서 암의 조기발견과 빠른 진단을 위한 우수한 기반시설과 장비 및 병리전문의의 신속 정확한 진단이 가능한 통합 검진시스템 운영에 대해서 중국 에이젼시들의 관심이 높았다"고 한다.
 
한편 건협 부산센터는 세계보건기구(WHO) 건강증진병원(HPH), 보건복지부 해외환자유치기관 및 부산광역시 의료산업선도기업 인증기관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